• 2023. 6. 24.

    by. 행복이와요-환경기후변화

    기후 변화는 세계 식량 안보와 영양에 중대한 도전을 제기합니다. 기상이변, 강우 패턴의 변화, 기온 상승 등 기후 패턴의 변화는 농업 시스템을 혼란시키고 식량 생산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글에서는 기후 변화와 식량 안보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탐구하고 기후 변화가 작물 수확량, 가축 생산 및 전반적인 영양에 미치는 위험을 강조할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이해하는 것은 기후 변화에 직면하여 탄력 있고 지속 가능한 식품 시스템을 보장하기 위한 전략을 구현하는 데 중요합니다.

     

     

     

    기후 변화가 작물 생산에 미치는 영향

    기후 변화가 작물 생산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합니다. 기온 상승, 장기간의 가뭄, 불규칙한 강우 패턴은 작물의 성장과 생산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홍수, 폭풍, 폭염과 같은 극한 기상 현상은 농작물을 파괴하고 농업 운영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기온과 강수량의 변화는 해충과 질병의 확산과 분포에 영향을 미쳐 작물 수확량을 더욱 위험하게 합니다. 이러한 기후 관련 영향은 생산되는 식품의 양뿐만 아니라 품질과 영양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천수 농업에 자주 의존하는 소작농은 특히 이러한 기후 위험에 취약합니다. 농업 관행 적응, 관개 시스템 개선, 작물 다양화 촉진, 기후 탄력적 작물 품종 개발은 기후 변화에 직면하여 식량 안보를 강화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가축 생산과 기후 변화

    기후 변화는 또한 가축 생산에 중대한 문제를 제기하여 동물 사료의 가용성과 품질은 물론 동물의 건강과 복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온, 강수량, 마초 가용성의 변화는 방목지에 영향을 미치고 물 부족, 마초 품질 저하, 질병에 대한 취약성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열 스트레스는 가축의 주요 관심사입니다. 온도 상승은 사료 섭취를 감소시키고 번식을 저해하며 폐사율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후 조건의 변화는 동물 질병의 지리적 분포를 변경하여 가축 건강에 추가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기후 변화에 직면하여 탄력 있고 지속 가능한 가축 생산을 보장하려면 지속 가능한 가축 관리 관행을 구현하고 축산 기술을 개선하며 가축 사료 공급원을 다양화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기후 변화, 영양 및 식량 접근성

    기후 변화는 식량 생산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영양과 식량 접근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식량 생산 및 가용성의 혼란은 특히 취약 계층의 식량 가격 상승과 영양가 있는 식품에 대한 접근성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후 변화는 또한 영양 식품의 중요한 공급원인 어장 및 산림과 같은 천연자원에 영향을 미칩니다. 해수 온도의 변화와 산성화는 어류 개체 수에 영향을 미치고 삼림 벌채와 토지 황폐화는 야생 식품과 전통적인 식물성 식단의 가용성을 감소시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지속 가능한 농업 촉진, 소규모 농민 지원, 수확 후 관리 개선, 모두를 위한 영양가 있는 식품에 대한 공평한 접근을 보장하기 위한 식품 유통 시스템 강화 등 포괄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기후 변화, 식량 체계 및 적응 전략

    기후 변화는 우리가 식품 시스템에 접근하는 방식의 패러다임 전환을 필요로 합니다.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전체 식품 가치 사슬을 고려하는 총체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농업 관행을 변화하는 기후 조건에 적응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보존 농업, 혼농임업, 정밀 농업과 같은 기후 스마트 농업 기술 구현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관행은 토양 수분을 보존하고 물과 영양분 관리를 강화하며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관개 시스템, 물 저장 시설 및 가뭄에 강한 작물 품종에 대한 투자는 물 부족에 취약한 지역의 탄력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식량 손실과 낭비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기후 변화의 맥락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생산된 모든 식품의 약 1/3이 손실되거나 낭비되어 자원 부담이 가중되고 온실 가스 배출에 기여합니다. 효율적인 수확 후 관리 관행을 구현하고 저장 시설을 개선하며 음식물 쓰레기 감소에 대한 인식을 높이면 음식물 활용을 최적화하고 환경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량원을 다양화하고 지속 가능한 식단을 장려하면 특정 작물과 가축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영양 안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서 재배한 제철 식품의 소비를 장려하고 더 많은 식물 기반 대안을 통합하면 식품 시스템의 환경 발자국을 완화하고 공중 보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정부, 연구원, 농부 및 소비자 간의 협력은 적응 전략을 구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여기에는 기후 탄력적 관행을 채택하고, 연구 및 지식 공유 이니셔티브를 수행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 시스템을 촉진하기 위해 부문 간 파트너십을 육성하기 위해 농부들에게 재정적 인센티브와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적응과 회복력을 우선시함으로써 우리는 기후 변화에도 불구하고 식량 생산과 접근이 지속되도록 보장하여 현재와 미래 세대의 건강과 복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결론:

    기후 변화는 식량 안보와 영양에 중대한 위험을 초래하여 전 세계 공동체의 안녕을 위협합니다. 농업 관행을 적응시키고, 소작농을 지원하고, 연구와 혁신에 투자하는 것은 기후 탄력적인 식품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핵심 전략입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식단을 장려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며 사회 경제적 불평등을 해결하는 것은 영양가 있는 식품에 대한 접근성을 보장하는 데 중요합니다. 기후 변화 고려 사항을 식량 안보 및 영양 정책에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보다 지속 가능하고 탄력적이며 공평한 미래를 향해 일할 수 있습니다.